삼립 제조한 냉동피자서 정체불명 ‘곰팡이’ 소비자 경악
삼립 제조한 냉동피자서 정체불명 ‘곰팡이’ 소비자 경악
  • 강현정 기자
  • 승인 2017.07.27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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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뉴스 강현정 기자] SPC삼립이 제조·판매하는 냉동피자 등 일부 가공식품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소비자 주장이 제기됐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에 거주하는 장모(39)씨는 해당 매체와의 통화에서 "한 두달 전쯤 구매한 냉동피자 제품을 먹으려고 뜯었더니 곰팡이가 피어 있었다"고 주장했다.

장씨는 "가공식품인 경우 악조건에서 보관하지 않는 한 웬만해선 변질되지 않아야 정상인데 구매 후 냉동고에 줄곧 보관했고 유통기한이 석 달이나 남았는데도 변질돼 있어 불쾌했다"고 말했다.

장씨에 따르면 그는 이달 초 고객센터를 통해 항의했으며, 회사 측은 지난 18일 사과하며 빵 제품인 '리얼 고구마 스위트 케익' 두 박스를 보냈다. 이 제품은 상온 보관제품으로, 유통기한이 지난 23일까지였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는 것이 장씨의 주장이다.

그는 "삼립 측에서 보상으로 보내준 빵 제품 포장을 뜯지 않은 채 자녀 간식과 함께 방에 보관하다가 유통기한 마지막 날인 23일 어린 조카들에게 주려고 꺼냈는데 낱개 포장이 돼 있는 제품마다 시퍼런 곰팡이가 피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도 아니고 같이 보관했던 간식 제품은 전혀 변질되지 않았다"며 "20개월 된 아기와 어린 조카들이 먹을 제품이었는데 한두 개도 아니고 전부 곰팡이가 있는 것은 문제 아니냐"며 지적했다.

이와 관련 삼립 측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연락했으나 닿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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