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인재 전방위적으로 선점해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것"
[금융소비자뉴스 강승조 기자] 삼성전자가 TV와 가전, 모바일 사업 등을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대거 채용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6일까지 DX 부문 90여개 직무에 일할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이번처럼 거의 모든 직군에서 동시에 경력 채용에 나선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게 업계 반응이다.
작년 경기 침체로 실적 부진을 겪은 만큼 유능한 인재를 전방위적으로 선점해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모집 공고별로 삼성리서치는 랭귀지 AI, 스피치 AI, 비전 AI 등의 분야에서 거대언어모델(LLM) 연구·개발, 멀티모달 생성형 AI 모델 연구·개발, 생성형 온디바이스 AI 기술 연구·개발 등을 수행할 경력사원 영입에 나선다.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부는 삼성 스마트 TV 광고 마케팅, 글로벌 광고 매출 분석 등을 수행할 디지털 광고 업계 경험 보유자와, 삼성전자 영상기기와 관련한 게임 서비스 사업 파트너십 전략을 수립·실행할 게임 사업 전략 업무 경험자 등을 모집한다.
2년 이상의 AI,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업무 경험자와 중앙처리장치(CPU) 관련 시스템 및 시스템온칩(SoC) 개발 경험자 등도 채용하는데, 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영업·마케팅을 위해 관련 경험 보유자를 우대한다.
보안 전략 수립 및 관련 솔루션 개발 직무를 수행할 경력사원을 채용하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는 해킹 대회 입상 경력 보유자 등을 우대한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공급업체와 저전력 AP 설계를 위한 개선 방향을 논의할 D램 엔지니어도 뽑는다.
생활가전(DA) 사업부는 고객 경험·멀티디바이스경험(CX·MDE) 관련 경험자와 스마트 회로 개발, 스마트 가전 품질 관련 경력사원도 채용할 계획이다.
글로벌 CS센터에서는 4년 이상 생성형 AI 개발·검증 등의 업무 경험을 보유한 인재를 모집한다.
신사업 태스크포스(TF)에서는 삼성 헬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플랫폼·서비스 기획, 아키텍처 설계·개발, 사용자경험(UX) 설계 관련 경력사원,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사업팀에서는 삼성전자와 하만 간 컨슈머 오디오 사업을 강화하고 전장 분야 신사업을 기획하고 인수·합병(M&A) 등을 추진할 인재 영입에 나선다.
이 밖에 '원(One) 삼성'의 통합된 가치 전달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경험자 등도 이번 모집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