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 안 돼 이용자들 불편 겪어
[금융소비자뉴스 박혜정 기자] 국민 메신저 앱 카카오톡에서 8일 오후 로그인 및 메시지 수발신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오후 1시35분경부터 약 20분간 카카오톡 모바일 및 PC 버전에서 메시지 수발신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PC 버전에서는 로그인이 되지 않으며 메시지 창을 열면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서버로부터 대화내용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라는 안내문구가 떴다.
이에 각종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카톡 먹통에 관한 불만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날 갑작스러운 카톡 접속 장애에 대해 일부 이용자들은 지난해 10월에 발생한 전방위 장애 사태를 떠올리기도 했다.
올들어 지난 1월 오후에도 9분 동안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은 카톡 접속 장애가 발생하기도 했다.
카카오는 공지를 통해 "오늘 오후 1시 35분부터 1시 54분까지 일부 사용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며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발표했다.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날 장애 원인에 대해 "네트워크 오류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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