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소비자뉴스 김나연 기자] “일도 말아먹고! 소맥도 말아먹고!” 직장인들의 애환을 속 시원히 긁어주는 이른바 ‘사이다’ 일러스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작가의 소맥잔(소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는 잔)이 출시된다.
‘내일로 미뤄 mirror’가 각인된 거울 등 다양한 사무실 용품도 나온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과 진행한 상생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일부다.
다이소는 일러스트 작가 4명과 함께한 ‘디자인 컬래버 프로젝트’ 상품 28종을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지도 있는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출시 기회가 적었던 일러스트 작가와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신진 작가를 발굴해 상품 출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총 4가지 테마로 상품은 문구 및 팬시용품, 사무실용품, 리빙용품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편집숍 형태 전용 매대에서 판매된다.

프로젝트에는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작가를 비롯해 ‘시호’ 이재호 작가, ‘나봉’ 권나영 작가, ‘zzi(찌)’ 조지희 작가가 참여했다.
이들은 직장인과 부모, 젊은 세대들이 접하는 일상 속 경험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다이소는 신진 작가들과 상품기획 단계부터 함께 진행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프로젝트에 작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다이소는 이번 프로젝트를 일회성이 아닌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해 유망 일러스트 작가 및 신진 상품 디자이너들을 직접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또 일러스트 작가와 상품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 상품 및 작가 티저 영상은 다이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