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연 기자] KB국민카드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와 인터넷 쇼핑 등 온라인∙모바일 영역 할인 혜택을 강화한 온라인 특화 상품 ‘KB국민 이지온(Easy On) 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2종의 신상품은 상품 서비스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하고 포인트 적립 또는할인 혜택을 받은 이용 건도 전월 이용실적에 포함해 고객들이 쉽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 이지픽 카드’는 쇼핑, 주유, 대중교통 등 주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이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와 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주유소∙충전소(SK/GS)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000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에서 앱카드 결제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의 경우 각각 월 최대 5000점 범위 내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또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 △온라인서점(예스24/교보문고) △홈쇼핑(롯데/CJ/현대/GS)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제과∙아이스크림점 △커피(스타벅스/커피빈) △편의점(GS25/CU) △차량정비(주차장, 세차장 포함) 등 총 8개 영역 중 고객 선호도에 따라 선택한 1개 영역에 대해서는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되며 선호 업종은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고객센터를 통해 매월 1회 변경 가능하다.
‘KB국민 이지온 카드’는 인터넷쇼핑, 소셜커머스, 배달앱 등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친숙한 20~30대 고객이 선호하는 영역에 대한 할인 혜택이 담긴 온라인 특화 상품이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음식(한식/중식/패스트푸드 등)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제과∙아이스크림점∙커피(스타벅스/커피빈)∙편의점(GS25/CU) 이용 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000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또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에서 앱카드 결제 △대중교통(버스/지하철)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음원사이트(멜론/지니)와 숙박앱(야놀자/여기어때/데일리호텔)의 경우 각각 월 최대 5000원 범위 내에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KB국민 이지픽 카드’와 ‘KB국민 이지온 카드’의 연회비는 각각 2만원이며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에는 1만4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