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45 (월)
신한은행, 공식 블로그 오픈...고객과의 소통 강화
신한은행, 공식 블로그 오픈...고객과의 소통 강화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7.05.07 12:52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금융소비자뉴스 김영준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손쉽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식 블로그(http://shinhanblog.com)를 8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의 블로그는 ▲고객이 즐길 수 있고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를 드리는 ‘금융을 즐기다’ ▲은행 상품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상품을 만나다’ ▲신한의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할 ‘신한을 전하다’ ▲다양한 이야기로 고객님의 일상을 채워 드릴 ‘일상을 채우다’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블로그에서는 ‘카레는 3분, 계좌신규는 5분: 써니뱅크 비대면 계좌신규’, ‘자동차대출 한방에! 무방문 써니마이카대출’ 등 금융상품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 할 예정이며, 은행원이 직접 자산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은행원의 재테크 비법노트’, 전문가를 통해 경제흐름을 읽을 수 있는 ‘신한에세이’ 등 고객에게 신뢰감 있고,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또 블로그는 모바일 중심의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에 상관없이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반응형 블로그로 제작됐다.

신한은행은 공식 블로그 오픈 일자인 8일부터 15일까지 ‘Pick me Pick me! 엄지척 포스팅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가장 맘에 드는 블로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해당 이벤트 내용을 본인의 SNS를 통해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18일에 있을 예정이며, 경품으로는 외식상품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SNS 활동을 시작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3개 채널을 운영 중에 있으며, 각각의 성격 및 주요 이용자 연령층과 성별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더불어 이번 블로그를 통해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