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 들어보셨나요? 보험다모아 접근성이 좋은 온라인포털인 네이버에서도 검색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금융당국이 추진한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는 지난 8월부터 온라인포털 다음에서 자동차보험 비교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요. 온라인포털 다음에서는 주요 손보사들과 CPC(클릭 퍼 코스트) 기준 건당 220원 수수료를 책정하고 온라인포털 다음 사이트에서 보험다모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대요. 그런데 이 손보사들이 두 달 동안 온라인포털 다음 측에 낸 수수료는 수만원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고 중·소형 손보사들의 경우 아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소비자는 자동차보험을 검색한 뒤 원하는 보험사를 클릭하게 되면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돼요. 소비자가 해당 보험사를 클릭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인터넷 포털 다음을 통해서 자동차보험을 검색한 건수가 하루 열 손가락에 꼽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온라인포털 네이버에서도 검색됐으면 좋겠는데 잘 안되나봐요. 손보업계와 네이버에서는 수수료 때문에 이견이 있었다고 하네요. 손보업계는 온라인포털인 다음의 수수료 수준인 200원대까지, 네이버 측은 클릭당 6000원이 넘는 수수료를 수용할 수 있다는 입장차 때문에 진전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가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포털 네이버에서도 검색돼 필요할때 이용할 수 있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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