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25 (금)
새마을금고 약관변경, 고객들 불편
새마을금고 약관변경, 고객들 불편
  • 전성오 기자
  • 승인 2012.06.11 10:41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 금고가 전자금융서비스를 전면 개편하면서 고객들에게 충분한 설명을 하지않아  불만을 사고있다.

 새마을 금고는 자체 전자금융서비스의 보안성 강화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위해 지난 9일 0시부터 11일 오전 7시까지 인터넷 뱅킹과 텔레뱅킹,스마트뱅킹,VM(모바일)뱅킹,보안카드/OTP인증이 필요한 전자상거래 계좌이체(출금),전자금융 회원 관련 일부 상담센터 업무 등도 모든 전자금융거래를 중단했다.

 이와 관련 새마을 금고는 홈페이지에  팝업창을 띄워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알리고  팝업창 맨 밑에는 약관전문을 볼 수 있도록 이용약관 바로가기를 만들어  ‘새로운 인터넷 뱅킹’에 대한 설명을 했다.

 그러나 고객들은 "공지내용에 새로운 약관에 대한 설명은 있으나 종전과 변경된 내용이나 차이점 등에 대해서는 제대로 적혀있지않아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제대로 알기가 힘들다"고 주장하고있다.

 이러한 불만에 대해  새마을 금고 관계자 역시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새로운 약관 변경에 대한 세심한 설명을 해야 했으나  배려가 부족했던 것 같다”고 인정하고  “앞으로 새로운 공지사항 등을 이용해 고객이 충분히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끝)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