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05 (화)
SC銀, '고객 중심 경영' 강화
SC銀, '고객 중심 경영' 강화
  • 민예은 기자
  • 승인 2013.01.09 15:22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올해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신뢰 관계 구축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신개념의 디지털뱅킹과 스마트뱅킹을 주축으로 혁신적이고 통합된 소매영업 채널을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및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본점 강당에서 관리자급 직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열고 올해 주요 경영 방침으로 ▲고객 중심 경영 ▲혁신적이고 통합된 영업망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제적인 서비스 ▲수익력 있는 자산구조 ▲신명 나고 열정적인 조직문화 ▲창의적인 브랜딩 활동 등 6개 전략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행명 변경 이후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의 위상을 확고히 다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가장 추천할 만한 은행이 되기 위해 다양한 고객관계 강화활동을 통한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마트뱅킹센터와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 등 혁신적인 영업채널을 확대하고 스마트폰뱅킹 어플리케이션 '브리즈'(Breeze)를 통해 디지털뱅킹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의 믿음직한 금융 파트너로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역 통로'(Trade Corridor) 역할을 강화하고 최대 강점 중의 하나인 위안화(RMB) 무역결제 지원도 더욱 확대하게 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올해 국내외 경제환경이 여전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정성과 수익성 제고에도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성과와 노력에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국내외 경력개발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신명 나고 열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구상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난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모금행사인 '아름다운 여정', 일반인 재능기부라는 새로운 기부 문화를 선보인 '착한도서관 프로젝트',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인재양성 TV프로그램인 '슈퍼챌린저코리아' 등 독특하면서도 인상 깊은 브랜드 활동을 펼쳤으며 올해에도 고객과 직원이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젝트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및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2013년은 스탠다드차타드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위상과 강점을 활용해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발판을 굳건히 다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경영을 주축으로 한 6대 전략 과제를 통해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