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미발표 창작동화로 가족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 꿈을 향한 도전과 의지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참신한 동화작가를 발굴한다는 취지에 맞추어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다음달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으로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400 만원, 우수상(2명) 각 300만원, 장려상(4명) 각 200만원, 입선(10명) 각 100만원 등 창작장려금 총 33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인협회 후원으로 월간문학을 통한 등단 특전도 부여된다.
수상자 발표는 3월28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로 이루어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당선작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제22호)로 제작해 5월에 전국 초등학교, 도서관 및 문고에 배부된다. KB국민은행은 1992년부터 지난 21년 동안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를 매년 무상으로 보급해 왔으며 지난 2012년부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동화집도 제작해 전국 맹학교와 점자도서관 등에 배부해 따뜻한 동화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21년 동안 동화집을 발간해 오고 있는 'KB창작동화제'가 이제 신진작가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며 "이번 작품 공모전에 작가지망생, 주부,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재미있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응모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