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R114, 792명 대상 설문조사…1위 푸르지오써밋·2위 아크로·3위 디에이치·4위 르엘

[금융소비자뉴스 강승조 기자] 소비자가 가장 분양받고 싶어하는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써밋이 선정됐다.
부동산R114는 메트릭스리서치에 의뢰해 이달 12∼17일 전국 792명을 대상으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푸르지오써밋에 이어 아크로(DL이앤씨), 디에이치(현대건설)와 르엘(롯데건설)이 차례로 1~4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상위권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고급스러움, 프리미엄, 살기 좋음, 전문적, 차별적인, 합리적인 등을 연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건설사들이 하이엔드 브랜드 출시 초기 목표로 세웠던 '고급·프리미엄'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부동산R114는 설명했다.
올해 기준 시공 능력 10위권 건설사 하이엔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50%포인트다.
저작권자 © 금융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