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입찰 접수 마감…한화, 최장 6주간 실사 후 본계약 전망

[금융소비자뉴스 강승조 기자] 대우조선 인수전 경쟁입찰 마지막 날 경쟁 후보자가 나타나지 않으면서 한화그룹이 2조원에 대우조선을 인수하는 수순을 밟게 됐다.
한화는 앞으로 최대 6주간 상세 실사 작업을 단독으로 벌인 뒤 대우조선과 본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보인다.
17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산업은행이 지난달 27일부터 에 참여할 잠재 후보를 모집한 결과, 마감일인 이날 오후까지 추가로 입찰의향서를 제출한 곳은 없었다.
앞서 대우조선은 지난달 26일 한화그룹이 2조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경영권 지분(49.3%)을 인수하는 내용의 조건부 투자합의서(MOU)를 한화 측과 체결, '스토킹호스' 절차에 따라 한화그룹보다 더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투자자에 투자 참여 기회를 부여하기로 했다.
다만 다른 투자자가 2조원보다 더 높은 가격을 써낼 경우 한화는 우선협상대상자로서 제시된 가격에 투자우선권을 행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잠재 후보가 나타나지 않으면서 한화는 당초 합의서를 체결한 2조원에 대우조선 유상증자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추가 입찰에 앞서 투자은행 업계에선 방산 부문을 포함한 대우조선의 산업적 특성과 투자자금 부담, 해외 경쟁당국의 심사,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 등을 고려할 때 한화그룹 외 다른 대기업 계열에서 투자 의향을 추가로 타진할 가능성이 작다고 예측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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