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신한·오렌지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22개월 만에
신한라이프, 신한·오렌지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22개월 만에
  • 홍윤정 기자
  • 승인 2022.05.23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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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전산시스템 개발에 참여했던 신한라이프 임직원들이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신한라이프생명

[금융소비자뉴스 홍윤정 기자] 신한라이프는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전산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하고 통합시스템을 2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 통합법인으로 출범하면서 통합 전산시스템을 1차로 오픈한 뒤 업무시스템과 정보기술(IT) 기반시스템 등 최종 통합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보험 업계 최초의 두 회사간 전산시스템 통합구축 사업으로 20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보험의 핵심업무 시스템인 △처리계 △영업채널시스템 △고객채널시스템 △DW/빅데이터 플랫폼 △인공지능(AI) 플랫폼 등 전 비즈니스 영역 시스템이 통합됐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30년이 넘은 두 회사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에 대한 통합시스템을 새롭게 만드는 일은 그 누구도 해보지 못한 길”이라며 “신한라이프가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만큼 앞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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