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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3월 5일 12시간 금융거래 중지키로...시스템 업그레이드
신한은행, 3월 5일 12시간 금융거래 중지키로...시스템 업그레이드
  • 박도윤 기자
  • 승인 2022.02.28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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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신용카드 거래 등은 예외

[금융소비자뉴스 박도윤 기자] 신한은행이 다음달 5일 0시부터 정오까지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

28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이 시간대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거래가 불가능해진다.

중단되는 서비스는 ▲ 돈 받기·보내기, 현금찾기, 잔액조회, 결제 등 모든 거래 ▲ 모바일뱅킹·인터넷뱅킹·폰뱅킹·펌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가상계좌 거래 ▲ 체크카드·직불카드를 이용한 물품 구입·현금인출 등 모든 거래 ▲ ATM 이용 거래 ▲ 타 은행 ATM·제휴CD에서 신한은행 계좌 거래 ▲ 카드론·현금서비스 계좌이체·겸용카드 발급 등 카드 연계 업무 ▲ 신한인증서 발급·폐기, 신한인증서 활용 거래 등이다.

다만 신용카드 거래, 사고 신고 접수, 공항 환전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신한은행은 클라우드 환경 전환을 위한 이번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오는 10월 차세대 플랫폼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1단계를 선보이고 신한 쏠을 전면 개편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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