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경영전략 회의에서..."객관화 거친 자기인식 바탕으로 고객, 사회와 공감해야"
[금융소비자뉴스 강승조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객관화를 거친 자기 인식을 바탕으로 공감이 자리 잡을 때 고객과 사회와 공감할 수 있다면서 하반기 공감과 소통을 강조했다.
18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 은행장은 지난 16일 디지털 사내방송 형식으로 열린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해 3000여 임직원에게 이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진 행장은 "공감의 출발은 메타인지로 자기 객관화를 거친 나로부터 출발한다"며 "조직이 추구하는 방향에 구성원들의 공감이 이뤄진다면 더 나은 가치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변함없는 우리의 사명은 '고객중심'이고, 고객중심은 고객의 니즈와 상황에 공감하는 것에서 출발한다"며 "디지털 기업으로 가는 길이 멀게 느껴지지만, 공감을 통해 시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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