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내년 초까지 가게 별점 폐지…'키워드 리뷰'로 대체키로
네이버, 내년 초까지 가게 별점 폐지…'키워드 리뷰'로 대체키로
  • 박혜정 기자
  • 승인 2021.07.16 15:24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악의적 이용자 때문에 소상공인이 피해보는 사례 줄어들 것 기대
네이버 제공

[금융소비자뉴스 박혜정 기자] 네이버가 음식점에 매기는 별점 제도를 내년 초까지 폐지한다.

네이버는 식당 등 가게에 이용자가 매기는 별점 제도를 내년 초까지 완전히 폐지하고 고객이 방문한 가게의 장점을 선정해 후기를 남기는 '키워드 리뷰'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 같은 조치는 네이버 플레이스 등 서비스에 적용된 별점 제도가 일부 악의적 이용자 때문에 소상공인이 피해를 본 사례들이 최근 드러난 데 따른 것이다.

지난 5월에는 음식 배달 앱 '쿠팡이츠'에 입점한 식당 주인이 '새우튀김 1개를 환불해달라'는 고객의 갑질과 악성 리뷰에 시달리다 숨지기도 했다.

이에 네이버는 예약 내역·영수증 등으로 해당 가게 방문을 인증한 다음 '재료가 신선해요', '디저트가 맛있어요' 등 문구 중에서 방문 경험에 가까운 것을 고르는 '키워드 리뷰'를 3분기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사장님에게만 전하고 싶은 얘기를 따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오는 9월 30일까지 '키워드 리뷰'를 5번 이상 한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주는 등 경품 행사도 마련한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