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50 (화)
bhc치킨, ‘뿌링클’ 출시 6년 만에 누적 판매 5,200만개 돌파
bhc치킨, ‘뿌링클’ 출시 6년 만에 누적 판매 5,200만개 돌파
  • 홍윤정 기자
  • 승인 2020.12.15 15:49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뉴스 홍윤정 기자] bhc치킨은 대표 메뉴인 ‘뿌링클’이 출시 6년만에 누적 판매 5,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뿌링클은 지난 2014년 11월 3일 출시되었다. 치즈 시즈닝을 입힌 치킨을 달콤새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새로운 치킨을 선보여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보름 만에 당시 1위 메뉴를 뛰어넘는 판매량을 달성하였다.  

뿌링클은 올해에도 1,500만 개의 판매량을 달성, 다시 한번 스테디셀러 메뉴임을 입증하였으며 특히 출시 이후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던 지난해 기록을 경신하며 출시 후 6년이 지난 후에도 자체 최고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이러한 뿌링클의 지속적인 성장세는 출시 당시 주요 소비자 층이였던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제품을 찾게 되어 중, 장년층으로의 소비층 확산과 뿌링클 제품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 확대 등이 주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bhc치킨은 지난해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면서 지난해 12월 윙과 봉 등 날개 부위로 구성된 ‘뿌링클 윙’을 선보인 이후 올해 초 닭 다리로만 구성된 ‘뿌링클 스틱’, 닭 다리와 날개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콤보’를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였다. 

또한 지난해 치킨업계 사이드 메뉴 돌풍의 중심이었던 달콤바삭치즈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입힌‘뿌링치즈볼’을 비롯해 ‘뿌링감자’, ‘뿌링소떡’, ‘뿌링핫도그’를 선보이며, 사이드 메뉴와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하여 다양한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기도 했다. 

bhc치킨 연구소 김충현 상무는 “부분육 시장 확대, 다양한 사이드 메뉴 출시 등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빠른 트렌드 분석과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집중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