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지속가능 경영 위해 '양손잡이 경영' 중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지속가능 경영 위해 '양손잡이 경영' 중요”
  • 이동준 기자
  • 승인 2020.09.25 16:55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사업의 핵심 경쟁력 유지와 미래 신사업 발굴이라는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잘해야"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금융소비자뉴스 이동준 기자]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서는 기존 사업의 핵심 경쟁력 유지와 미래 신사업 발굴이라는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잘하는 ‘양손잡이 경영’이 중요합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25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2020년 하반기 임원 워크샵’에서 이같이 말하고 "회사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지는 조직장으로서 우리가 잘하는 것과 새롭게 도전해야 하는 것에 대한 균형감각과 조화로운 통합으로 조직을 리드해 달라”고 당부했다.

 내년 사업전략과 미래 경쟁력 강화방안이 논의된 이 자리에서 임영진 사장은 임원들에게 ‘균형감 있는 경영마인드’와 ‘미래를 보는 새로운 통찰력’, ‘생각의 힘을 지닌 조직육성’을 주문했다.

임 사장은 “언택트·온라인·홈코노미 등으로 대표되는 이른바 뉴노멀 시대를 맞아 시장과 고객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을 배양하고 직원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일에서 재미와 의미를 찾아 몰입할 수 있는 열린 조직문화를 육성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나온 과거는 고칠 수 없지만 다가올 미래는 바꿀 수 있다”며 “오늘 토론과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2021년을 준비하고 미래 경쟁력을 다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워크샵은 내년을 100% 준비하고 시장을 뒤흔드는 100억짜리 아이디어를 도출한다는 의미에서 ‘백(100) 투더 퓨쳐 by 디지털라이즈’라는 슬로건으로 기획됐다.

신한카드의 뉴노멀 대응 전략인 ‘디지털라이즈(DigitalR.I.S.E)’는 코로나19 이전 시대로 돌아가지 않는 새로운 영업·상품·전략·업무방식 등에 대한 신한카드의 전사 디지털화 프로젝트를 말한다.

내년 전사 경영계획 방향성을 공유하고 디지털 초경쟁 시대에 대비한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뉴노멀 환경에서의 차별적인 영업·마케팅·채널 변화 전략’, ‘디지털 경쟁시대,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방안’, ‘시장을 뒤흔드는 100억원의 선택과 집중 플랜’ 등에 대해 토론과 활발한 제안이 이뤄졌다고 신한카드는 설명했다.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