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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카닥’과 업무제휴…보상안내 디지털화
KB손해보험, ‘카닥’과 업무제휴…보상안내 디지털화
  • 임동욱 기자
  • 승인 2020.09.22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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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이 카닥코퍼레이션과 모바일 자동차보상 안내서비스 연결 및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제공

[금융소비자뉴스 임동욱 기자] KB손해보험은 22일 모바일 플랫폼 ‘카닥(Cardoc)’의 운영업체인 ‘카닥코퍼레이션’과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카닥은 모바일 자동차보상 안내서비스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이날 체결된 협약을 통해 양사는KB손해보험의 모바일 자동차사고 보상서비스 ‘셀프클레임(Self-Claim)’ 시스템과 ‘카닥’ 플랫폼을 연결하여 모바일을 통한 자동차사고 보상안내 서비스를 확대하고 향후 디지털 기반 보상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력 등을 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은 ‘자동차보상 셀프클레임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고객이 직접 예상 합의금 및 예상 교통비를 산출해보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이 직접 자동차 수리 만족도가 높은 정비 업체를 선택하고 예상 수리비 견적을 알아볼 수 있게 됐다.

또 자동차사고 보험처리로 인한 보험료 할증금액과 예상 수리비 견적을 비교해보는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은 김민기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상무와 이준노 카닥코퍼레이션 대표를 비롯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민기 상무는 “최근 언택트 보상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디지털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고객이 손쉽게 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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