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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벗고 쓰다가 감염”...대한항공·아시아나 국내선 음료 서비스 중단
“마스크 벗고 쓰다가 감염”...대한항공·아시아나 국내선 음료 서비스 중단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0.04.16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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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건의→ 국토부 전달→ 항공사 수용...제주항공도 중단 검토

[금융소비자뉴스 김태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국내 항공사들이 국내선에서 제공하던 음료 서비스를 중단한다. 음료를 마시려 마스크를 벗고 쓰다가 감염 가능성이 올라갈 수 있다는 우려에 따른 조처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16일부터 모든 국내선 항공기에서 제공하던 물, 탄산음료, 커피 등 음료 서비스를 한동안 하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내선에는 음료 관련 제품을 아예 탑재하지 않을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도 국내선을 대상으로 음료 서비스를 멈춘다. 비상용 생수만 준비한다.

제주항공 역시 국내선에서 무료로 제공하던 생수를 없애고, 음료 판매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코로나19를 방지하기 위함이라는 게 항공사들의 설명이다. 최근 제주도가 국내선에서 승객들이 음료를 마시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쓰다가 감염될 수 있다며 국토교통부에 서비스 제공 중단을 건의했고, 국토부는 이를 항공사에 전달했다. 결국 마스크 탈착을 최소화하기 위해 항공사들이 이 요구를 받아들인 셈이다.

다만 항공사들은 기내에서의 바이러스 확산은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항공기는 운항 중 엔진을 통해 새 공기가 유입되고 내부 공기는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 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는 데다, 객실 내 공기가 구역별로 수직으로 흐르는 ‘에어커튼’ 방식이라는 게 이유다.

이들 항공사는 상대적으로 운항시간이 긴 국제선에서는 그대로 음료 서비스를 유지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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