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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고객 자산 수익률이 그룹 핵심 평가기준"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고객 자산 수익률이 그룹 핵심 평가기준"
  • 강승조 기자
  • 승인 2019.09.02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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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8주년 기념식서 "납득할 만한 가치 제공하지 못하면 금융사로서 존재가치도 없다" 강조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창립 18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뉴스 감승조 기자] "고객 자산 수익률, 그룹 핵심 평가기준으로 삼겠다. 납득할만한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면 금융사로서 존재가치도 없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열린 창립 18주년 기념식에서 이 같이 밝혔다

조 회장은 "최근 금융권의 해외금리 파생상품(DLS·DLF) 손실과 지속해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사례를 접하면서 금융이 지향해야 할 모습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고객 자산 수익률 제고를 그룹의 핵심 평가 기준으로 삼고 수익을 얻지 못한 퇴직연금 고객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는 것처럼 고객이 납득할 만한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면 금융사로서 존재가치가 없다는 의지를 행동으로 증명하자"고 거듭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일류(一流)신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그룹 전반에 업의 특성에 맞는 유연근무제 도입과 PC-오프제 시행, 회의·보고 문화 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등은 남과 경쟁하지만, 일류는 자신과 싸워 이긴다. 일등은 결과로 평가받지만, 일류는 과정을 통해 가치를 인정 받는다"며 "일등 신한을 넘어 일류 신한으로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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