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10일 “고객을 상생의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가치 창조와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취지에서 ‘고객 평가단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객 평가단제’란 다양한 연령층의 리서치 패널 35만명과 소비자패널 2,000여명을 활용하여 온라인 설문, 이메일, 전화, 서면 조사 등의 방법으로 은행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과의 개별 피드백을 통해 시장 여론을 청취하여 사업에 반영하는 제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품 및 서비스 제조 단계에서 의무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고객별 니즈와 시장 조사 피드백에 따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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