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35 (토)
'S MSUNG?'..삼성전자 로고서 'A '빠져 왜?
'S MSUNG?'..삼성전자 로고서 'A '빠져 왜?
  • 정진교 기자
  • 승인 2016.08.16 14:55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는 혈액형 A형..알파벳 A B O 빼는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 참여 위해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가 삼성(SAMSUNG)에서 스므성(S MSUNG)로 바뀌었다. 공식홈페이지 사명에 'A'가 모두 빠졌다. A는 혈액형 A형을 의미한다. 혈액형을 나타내는 알파벳 A B O를 빼는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 미싱타입에 참여하기 위한 차원이다.

삼성전자는 국제적십자연맹 주관의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인 '인터내셔널
미싱타입(International Missing Type, IMT)'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한국을 비롯해 남아공, 네덜란드, 브라질, 스위스,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15개국 총 21개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번 캠페인을 알렸다.

'미싱타입'은 지난 해 영국적십자사에서 처음 시행했다. 참여 기관은 캠페인 기간 동안 각자의 로고에서 혈액형을 나타내는 'A B O' 알파벳을 지운 채 공식 온 오프라인 매체에 게재한다. 'A B O' 알파벳을 안보이게 하는 것은 최근 헌혈 참여가 저조해 혈액이 부족한 상황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지난 해에는 1000여 개 기관을 포함해 수만 명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미싱타입' 캠페인을 공유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영국 내에서만 무려 3만여 명이 헌혈 서약에 동참했다.

삼성전자는 15일 오전 8시부터 국내외 공식 웹사이트에 회사 레터마크, 'SAMSUNG'에서 혈액형 알파벳 'A'가 제거된 'S MSUNG'을 게재했다.방문자가 'S MSUNG' 옆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삼성전자 뉴스룸 내 '미싱타입' 소개 컨텐츠로 연결된다.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길 기대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에게도 헌혈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