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50 (금)
교보생명 블로그 방문자 10만명 넘어
교보생명 블로그 방문자 10만명 넘어
  • 강준호 기자
  • 승인 2012.06.21 15:15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정보, 건강상식, 여행정보 등 다양한 정보로 고객 호평

 교보생명 블로그 '가족·꿈·사랑'이 문을 연 지 2개월 만에 방문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

 시작한 지 얼마 안된 기업 블로그지만 하루 평균 1천500여명이 방문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블로그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함께해요 가족', '키워가요 꿈', '나누어요 사랑', '그리고 교보생명'의 4가지 테마로 구성된 블로그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회사 소식뿐만 아니라 취업정보, 재무설계, 건강상식, 여행정보, 해외탐방 소식 등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 블로그를 만들고있는  김동규 과장은 "교보생명 블로그가 이처럼 단기간에 인기를 얻은 것은 일반회사 불로그와는 달리 교보생명 가족 전체의 관심사와 가족의 사랑 등을 주제로 다룬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함께해요 가족' 코너에서는 가족과 함께 등산히기 좋은 산들을 소개하거나 자녀와 함께 당일치기 또는 2박3일 일정 여행지 추천, 농촌체험 안전한 밥상 등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 연인과 자녀들을 둔 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아이를 키우면서 어쩔 수 없이 하게 되는 꾸중에 대한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 칭찬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꾸중"이라며 꾸중은 아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약이 될 수 도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아이에게 큰 상처를 입힐 수 있으므로 올바른 꾸중의 기술을 익히는게 필요하다고 전했다.

 아이를 꾸짖기 전에 아이의 생각을 먼저 듣고 일관성과 객관성을 갖고 꾸지져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또 '키워가요 꿈' 코너는 화장품 재활용법, 뱃살빼는 법, 수족구병 등에 대한 상식과 지혜를 담고 있어 주부들과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 기자단 20명을 선발해 다양한 계층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며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 블로그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10만명 돌파 기념으로 '티끌 모아 10만! 티끌 모아 태산!'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교보생명 블로그에 접속해 이벤트 게시글을 클릭한 뒤 '10만원으로 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자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교보문고 드림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끝)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