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19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 전자청약시스템을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전자청약시스템은 전자서명기능을 추가해 고객상담, 가입설계, 보험청약, 심사 및 고객관리까지 계약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태블릿PC를 활용해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동안 고객상담과 가입설계 등 보험청약 앞 단계까지만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전자서명 등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모든 보험가입 과정을 태블릿PC를 통해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마트 전자청약시스템 구축으로 고객들은 보험가입 절차가 신속, 간편해지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설계사(FC)의 경우에는 판매절차 간소화로 현장에서 즉시 보험가입이 가능하게 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영업현장 지원 확대를 위해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모든 설계사(FC)들에게 전자펜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태블릿PC 구입지원 확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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