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25 (토)
고발합니다
오렌지라이프 변액보험 적립률
 연우지안아빠
 2019-02-13 13:57:26  |   조회: 1844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
민원요지의 내용대로 2011년 오렌지라이프 라이프인베스트변액연금에 가입했습니다.
현재 2019년 1월 기준으로 88회차 납부했습니다.
그런데 적립률이 80%대 입니다.
변액 수익율은 -2.몇프로 이구요.
뭐 변액 수익율이야 마이너스 2%대인건 당연히 이해합니다.

헌데 적립율이 80%대라는 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보험사 상품은 사업비라는 게 있다고 가정을 해도
어찌 8년동안 20%금액을 매번 사업비를 뗀단 말입니까

보험사는 관리라는 명목으로 사업비를 차감해 적립시키는 걸로 아는데
어떤 관리가 관리인가요?
8년 동안 수익율도 마이너스 대이고, 어떤 계약 유지 8년동안 하는 데 비해
기타 관리가 이루어진 것도 없습니다.
관리가 이루어진다고 한들
20%대의 사업비가 차감되고 80%대의 적립율이 어떡해 이해를 해야 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건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보여집니다.
보험을 88회차를 유지하는데 사업비로 20%를 떼면 수익율이 20%가 나야 100%가 된다는 건데...
무슨 이유로 88회차 될 때까지 20%를 떼는건지 납득할 수 없습니다.

왜 매번 보험사는 이런식으로 고객들 마음을 기만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에 전자민원을 넣었습니다. 같은 내용으로요.
돌아오는 답변은 틀에 박힌 복사해서 붙여넣은 그 문구 그대로 왔습니다.
아래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김민찬 고객님.
저희 오렌지라이프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사는 위탁운용사의 실적에 대하여 모니터링하고 펀드실적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만일 수익률 부진한 현상이 지속되고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그에 따른 합당한 조치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매년 수익률 평가를 통해 저조한 운용사를 교체하는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펀드 수익률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사에서는 변액보험 자산운용 보고서를 분기별로 발송하여 드리고 있으며, 이는 홈페이지>변액보험공시실 을 통해 언제든 참고하실 수 있으며 펀드 운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번거로우시더라도 담당FC를 통한 상담을 권유 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저희 오렌지라이프 한길지점(02.3453.5601) 담당 김용도FC 또는 콜센터(1588.500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상담가능시간: 토요일 및 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09:00~오후06:00)

감사합니다."



이런 내용으로 와서 왜 수익율이 아닌 적립율에 대한 문의를 했는데
수익율에 대한 얘길 하냐. 적립률에 대한 내용을 납득이 가게 설명을 해달라고 했는데
이번에도 똑같은 저 내용이 왔습니다.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끝인가요?

시정을 바라며 중재를 부탁 드립니다.
2019-02-13 13:57:26
175.209.112.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