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이틀 만에 국내서 하루 평균 2만5000대 이상 팔려
LG전자가 지난달 28일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G3'가 출시 이틀만에 국내에서 하루 평균 2만5000대 이상 팔리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판매량 1000만대 목표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다. G3의 장점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부각시킨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2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G3'는 지난달 28일 출시된지 이틀만에 국내에서 5만대를 판매한데 이어 주말을 넘기면서 하루 2만5000~3만대가량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전작인 G2와 비교하면 판매량이 1.5~2배에 이른다.
삼성전자 '갤럭시S5'가 출시 초반 국내에서 7000~8000대 판매된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고무적인 수치다. 당시 영업정지 기간이라 이통사 중 한 곳만 영업할 수 있었다는 점을 감안 하더라도 1위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3위 업체인 LG전자의 플래그십 모델 판매량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이다.
G3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 것은 LG전자의 마케팅 전략 덕분으로 풀이됐다. LG전자는 2분기 이익률을 줄이더라도 점유율을 올리는 데 방점을 찍었다.
지난해 G2를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성능 혁신에 성공했지만 마케팅 자금력이 삼성전자·애플에 비해 뒤쳐졌다. 적자가 불어나는 상황이라 적극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 어려웠다. 이통사나 판매점에 보조금·판매지원금 등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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