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뉴스 정윤승 기자] KB국민카드가 최근 일시적으로 나타난 전산시스템 오류에 관해 확인 후 조치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해당 사고는 일시적인 전산시스템 불안정으로 최종 1건의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해당 피해자 외에는 추가적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해당 노출 고객 외에 다른 건은 없었다"며 "전산은 기조치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발 방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금융감독원은 이와 관련, "사고 경위를 파악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배상토록 해야 한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관련 시스템을 즉시 개선하도록 지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중대한 법규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한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이날 삼성증권과 KB국민카드의 고객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중대한 법규 위반 행위가 발견될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한 책임 묻겠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사고발생 경위를 파악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배상하도록 할 것"이라며 "재발 방지를 위해 관련 시스템을 즉시 개선하도록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모바일 금융플랫폼에 대한 프로그램 테스트와 제3자 검증절차 준수 여부 등의 점검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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