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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수리·포장이사 서비스 소비자평가 '최하위' 
자동차수리·포장이사 서비스 소비자평가 '최하위' 
  • 박혜정 기자
  • 승인 2021.11.26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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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21개 서비스 시장 소비자평가조사…"소비자지향성 개선 시급"
1위는 일반병원 서비스...치과 서비스, 실손의료보험 서비스도 평가 높아

[금융소비자뉴스 박혜정 기자]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 국내 주요 서비스 시장 중 자동차 수리 서비스와 포장이사 서비스 시장에 대한 소비자평가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 국내 주요 서비스 시장 중 자동차 수리 서비스와 포장이사 서비스 시장에 대한 소비자평가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주요 서비스 시장 중 자동차 수리 서비스와 포장이사 서비스 시장이 소비자평가 최하위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26일 공개한  '2021 소비자 시장평가지표' 결과, 개별 시장이 얼마나 소비자 지향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평가한 소비자평가점수는 100점 만점에 80.7점이었다. 2019년 조사 때의 77.6점보다 3.1점 올랐다.

개별 시장별로는 자동차 수리 서비스 시장과 포장이사 서비스 시장이 79.8점으로 공동 최하위 평가를 받았다. 

자동차 수리 서비스 시장은 2019년 조사 때도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포장이사 서비스 시장은 2019년 조사 때보다는 점수가 2.6점 높아졌지만 자동차 수리 서비스 시장과 함께 소비자지향성 개선이 시급한 시장으로 분류됐다.

소비자 평가 점수가 가장 높은 시장은 83.3점을 받은 일반 병원 서비스로 선택 다양성과 비교 용이성, 신뢰성, 기대 만족도 등 4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어 치과 서비스, 실손의료보험 서비스 시장이 각각 81.9점, 81.5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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