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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해피앱' 5년 만에 가입자 1000만명 넘겨
SPC그룹 '해피앱' 5년 만에 가입자 1000만명 넘겨
  • 임동욱 기자
  • 승인 2019.11.07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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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SPC측"해피앱 회원에 더욱 다양한 서비스-혜택 제공"

[금융소비자뉴스 임동욱 기자] SPC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앱'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넘겼다고 7일 밝혔다.

'해피포인트'는 2000년 8월 열어 가입자 2000만명을 보유한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파스쿠찌·쉐이크쉑 등 전국 6300여개 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해피앱은 2014년 나왔으며 국내 식음료업계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사용자 1000만명을 넘겼다.

SPC그룹은 "해피앱은 적립률이 구매 제품 총액의 5%로 높고, 전국 어디서나 해피포인트를 쓸 수 있다. 가맹점 제품을 사전에 주문하거나 배달 받을 수 있는 '해피오더', 모바일상품권 '해피콘', 앱 회원만을 위한 혜택과 이벤트 등 모바일 환경에 특화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해 빠르게 이용자를 늘릴 수 있었다"고 했다.

또 제휴처를 편의점(GS25·CU)과 오픈마켓(이베이), 면세점(신라면세점), 여행(하나투어), 주유소(현대오일뱅크), 극장(메가박스), 도서(예스24)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 전반으로 확대했다. 최근에는 빠르게 성장하는 배달 시장 환경에 맞춰 기존 해피앱 내에서 운영하던 '해피오더' 기능을 분리해 별도 앱인 '해피오더앱'을 선보였다. 

SP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빅데이터, O2O, 인공지능(AI) 등 첨단 IT를 접목해 해피앱 회원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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