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개인의 일방적 주장과 확인되지 않은 사실 유포로 극심한 피해”
[금융소비자뉴스 강승조 기자]'곰팡이 햄버거' 논란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맥도날드가 대고객 호소문을 발표했다. 외식업계에서 위생문제는 치명적인 문제로 작용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토로한 것으로 보인다.
맥도날드는 1일 임직원 호소문을 통해 "개인의 일방적인 주장과 정확한 사실 확인이 동반되지 않은 보도들로 인해 마치 저희가 고객의 안전을 뒤로 한 기업으로 매도되고 있다"면서 "일방적인 주장을 반복하며 끊임없이 분란과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개인과 단체에 더 이상 저희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을 중단해 줄 것을 호소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특정 개인의 일방적인 주장과 확인되지 않은 사실의 유포로 인해 현장 일선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바탕으로 제품을 제공해 온 한국맥도날드 임직원들은 극심한 피해와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또한 "이번 일을 더 열심히 하라는 고객님의 충고로 겸허히 받아들일 것이며,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호소문 및 메시지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 부착될 예정이며, 홈페이지와 공식 소셜 채널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최근 시민단체 ‘정치하는 엄마들’은 맥도날드에서 곰팡이 핀 햄버거가 발견됐다며 위생상태 불량을 문제 삼고 나선 바 있다. ‘정치하는 엄마들’은 '곰팡이 햄버거', '벌레가 붙어있는 치즈스틱' 등 사진을 언론에 제보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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