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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보이스피싱 피해 막는다…24시간 핫라인 구축 추진
금감원, 보이스피싱 피해 막는다…24시간 핫라인 구축 추진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9.09.19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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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사금융 신고센터’ 대응능력 강화…야간 계좌지급정지 시스템 올해 안에 완료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금융소비자뉴스 박은경 기자]금융감독원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야간 핫라인(Hot-Line) 구축을 추진한다.

금감원은 19일 불법사금융에 적시 대응하고 '불법사금융 신고센터'의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계획을 발표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신고센터에서 운영하는 24시간 계좌 지급정지 전용회선(핫라인·Hot-Line)으로 야간에도 피해 가능성을 즉시 차단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는 상담원과 통화 후 계좌지급정지를 위한 핫라인으로 연결된다. 야간 핫라인 구축도 올해 안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후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한편, 보이스피싱 등 불법사금융에 대한 신고·상담 건수는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이후 매년 10만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올해도 하루에 평균 상담 건수가 한 상담원당 50건에 달한다.

금감원은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상담사례와 대응요령 등을 책으로 발간했으며 전문상담원도 확대 채용한다. 기존 10명에서 16명으로 확대하고 신규 채용자는 자체 교육 완료 후 이달부터 신고·상담 업무에 투입된다. 

유진혁 금감원 불법금융대응단 부국장은 "서민금융 피해 신고의 대표적 신고·상담 창구로 자리매김한 불법사금융 신고센터의 대응능력을 양적·질적 측면에서 대폭 확충할 것“이라며 ”최근 증가추세에 있는 보이스피싱을 비롯한 불법사금융으로 인한 서민들의 피해 예방 및 불법행위 근절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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