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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왜 이러나?...의류 건조기 결함에 '시끌'
LG전자 왜 이러나?...의류 건조기 결함에 '시끌'
  • 홍윤정 기자
  • 승인 2019.08.06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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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서 ‘건조기의 실체’ 방송...LG측 “건조기 성능 문제 아냐”
                        논란이 된 LG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 LG전자 홈페이지 캡처

[금융소비자뉴스 홍윤정 기자] LG전자에서 출시된 의류 건조기가 피부병을 일으킨다는 괴담이 돌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5일 KBS 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건조기의 실체’에 대해 방영됐다. 이날 방송에 공개돼 문제가 된 제품은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탑재된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로, 콘덴서에 먼지가 쌓이는 사례가 잇따라 발견됐다고 전했다. 

소비자들은 콘덴서에 먼지가 축적되면서 건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악취를 유발한다고 주장했다. 자동세척을 해준다던 건조기 내부에 먼지와 곰팡이까지 쌓인 것이다.

의류 건조기는 덥고 습한 여름에는 에어컨만큼이나 필수 생활가전이 된 가운데,  불만 사례가 끊이지 않은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충격적이다. 

올 초 LG전자 측은 “콘덴서에 일정 수준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LG전자 해명에도 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LG전자에 대한 반발이 확산되면서, 급기야 ‘LG 건조기 자동콘덴서 문제점’ 밴드 운영진은 지난 7월 23일 LG전자 관계자와의 만남을 가졌다.

당시 LG전자 측은 7월 말까지 해결책을 내놓겠다고 했지만 답변 시기를 8월 중순으로 늦춘 것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콘덴서 먼지 쌓임 현상뿐 아니라 응축수로 인한 녹·악취 관련 소비자 문의가 많았다"라며 ”해당 사항까지 포함해 대책을 발표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시점을 늦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먼지로 인해 논란이 있었던 점에 대해 인정한다. 또 콘덴서로 인한 불안 문제로 소비자들에게 염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해당 건조기는 10년간 무상 보증하겠다"고 해명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LG전자 건조기와 관련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약 2700건에 달한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버 쇼핑검색어의 건조기 추천 순위에  삼성그랑데건조기 16kg, 위닉스 건조기, LG트롬건조기 등이 들어가 있다. 이들은 후기와 기능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구매 시 자신이 필요한 기능을 참고해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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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짖아웃 2019-08-15 01:29:55
엘지가 대국민 사기를 치는데도 나라는 나몰라라 인기 언론들은 숨겨주기 바쁜 현실.... 떨어지는 주가 올리려고 자사주 사들일 돈으로 환불해줄래? 엘지 니들이 뻘짓하여 자사주 사봤자 150만의 소비자는 점점 슬슬 등돌려서 엘지 빠빠이 하겠지 지금이라도 대국민 사기 결함 인정하고 사과하면 환불의 대가로 잊어줄께.... 끝까지 버티면 나두 버틴다

아무개 2019-08-14 22:55:30
콘덴서 자동세척 광고에 한번 엘지라는 브랜드에 또한번
믿고 구매했다가 망했어요ㅠ
고여있는 먼지범벅 응축수,콘덴서동관에 청녹,건조된 옷에서 나는 꾸리꾸리한 냄새....근본적인 해결책도 없고 보여주기식 10년 무상 as..분해 세척해도 답이 없다는건 엘지가 더 잘알고 있을거라 생각해요
대책도 없고 무책임한 엘지에 정말 대실망 했어요
지금이라도 구조적인 결함 인정하고 환불 해주세요

장해인 2019-08-14 22:45:31
콘덴서의 먼지는 건조성능에 영향을 끼치며 자동세척의 구조적 결함으로 콘덴서를 들어 내면 응축수가 썩어 냄새가 세탁물에서도 난다. 그리고 청녹!! 소비자에게결과지도 보여주지 않고 청녹이 인체에 무해하다 한다.
무상이면 다 좋은 줄 소비자가 속을 줄 알고 내세웠지만 10년동안 어떻게 분해를 하면 그에 따른 고장과 정신제 스트레스는 모두 과장광고에 속아 산 소비자의 몫이다. 복불복이라면 극히 일부의 문제라면 뽑기를 잘못했다 지나갈 수 있겠지만 엘지건조기는 어떤 방법으로도 회생 불가한 결함을 가졌기에 엘지는 눈치보며 어물쩡 넘어가려고 하지 말고 즉각 사죄하고 환불하라

주선화 2019-08-07 15:07:18
14키로 건조기 사용자입니다. 1년간 진짜 사랑하던 가전인데 콘덴서 사진 직접 폰으로 찍어 본 후 경악했네요. 분해하면 콘덴서 밑 응축수, 곰팡이가 어떨지 정말 ㅜㅜ 엘지 건조는 잘 되지만 콘덴서 자동세척과 응축수 고임 문제는 정말 심각합니다. 10년 무상분해가 문제가 아니라 근본적인 해결과 책임있는 결함인정, 환불/리콜 조치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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