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15일부터 정보 한 곳에 모은 '소비자 포털' 서비스 개시
생보협회, 15일부터 정보 한 곳에 모은 '소비자 포털' 서비스 개시
  • 홍윤정 기자
  • 승인 2019.07.14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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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핵심 정보, 이미지와 차트 활용해 시각화한 '통합공시' 탑재
생명보험협회가 산재되어있는 소비자 제공정보를 한 곳에 집중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사이트를 오픈한다.ⓒ생보협회

[금융소비자뉴스 홍윤정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오는 15일부터 협회와 금융감독원 등에 산재된 소비자 제공정보를 한 곳에 모은 '소비자포털사이트' 운영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소비자포털에는 소비자와 밀접하게 관련된 민원건수,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핵심 정보를 이미지와 차트를 활용해 시각화한 '소비자정보 통합공시'가 탑재돼 있다는 게 협회 측의 설명이다.

이번 통합공시는 9개 공시항목에 대해 개별 회사의 현황뿐만 아니라 각 항목별로 전체 회사의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비교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알기 쉬운 생명보험 안내자료' 등 보험소비자가 알아야 할 보험 핵심 정보도 수록됐다.

특히 기존 홈페이지의 '보험가입조회 '질의응답 게시판' '자주하는 질문' 외에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를 신설해 보험소비자의 보험용어와 약관 순화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보험안내자료와 웹툰 등 소비자가 보다 쉽게 보험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자료를 모아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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