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00 (금)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 내미림 기자
  • 승인 2019.04.04 18:18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뉴스 홍윤정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양종희)은 4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은 전국 각지의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일관되고 지속적인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소비자 권익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 및 트렌드, AI·빅데이터에 기반한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금융감독원 특강을 통해 다양한 민원 사례를 분석하고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처리 동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보유계약 십만 건당 민원건수와 불완전판매비율이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해 왔으며,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회사’로 선정됐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전영산 전무는 “소비자 권익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디지털 주도의 민원처리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회사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