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뉴스 강승조기자] SK이노베이션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런칭한 올 상반기 신규 온라인 기업 홍보 캠페인인 '생각 뒤집기' 편이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캠페인은 런칭 11일째인 18일 오전 현재 조회수는 530만 건에 달했다. 영상을 본 SNS유저들은 “참신하다”, “위트있다”, ”SK이노베이션 광고는 늘 기대가 된다” 등의 글을 남겼다.
새롭게 런칭한 온라인 기업 홍보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이 영위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사례들을 유쾌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소개하고 있다. 각 영상을 관통하는 '생각을 뒤집으면 혁신이 보인다'는 핵심 메시지를 기반으로 회사가 지향한느 미래를 전달한다.
이번에 공개된 기업 홍보 캠페인은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SK이노베이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FCW 2편(가칭 SK아이이소재), ▲초경량 자동차 소재(SK종합화학) ▲홈픽(SK에너지) 등 총 5편이다.
주요 계열사들의 신성장 동력 사업과 공유 인프라 활용 비즈니스 등 혁신 사례들을 소개했다. 영상 길이와 스토리텔링 방식에서도 새로운 방식이 시도됐다. 12초짜리 짧은 영상으로 주목도를 높였으며 반전 패러디와 같은 전개로 재미를 더해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예를 들어 ‘전기차 배터리 편’에서는 연인 사이에서 발생한 스파크가 탑승 중인 전기차의 배터리를 완충시키는 기발한 상황이 연출되고, 공유인프라 사례인 ‘홈픽’ 편에서는 사람들로 가득 찬 출근길 지하철 내부를 상상한 직장인이 홈픽 서비스를 신청해 픽업 온 드론을 타고 출근하는 영상으로 펼쳐진다.
해당 동영상은 신규 온라인 기업 홍보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또는 이 회사의 전문 보도채널인 'SKinno News'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