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35 (금)
유튜브가 대세, 8월 사용시간 333억분으로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
유튜브가 대세, 8월 사용시간 333억분으로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
  • 손진주 기자
  • 승인 2018.09.11 09:41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앱 조사, 카카오톡(199억분), 네이버(136억분)가 뒤를 이어
▲와이즈앱제공
▲와이즈앱제공

유튜브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시간 기준 전 연령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으로 나타났다. 10대와 20대 등 젊은 세대 이용자가 많았다.

한달에 한 번 이상 유튜브를 방문하는 사용자 수는 3093만명(안드로이드 기준 추정치)으로 이들은 하루 평균 36분 유튜브를 사용했다.

11일 와이즈앱에 따르면 올해 8월 전 연령의 유튜브 총 사용시간은 333억분으로, 전년 동월(234억분) 대비 42% 급성장했다. 2위는 카카오톡으로 199억분이었으며 네이버가 136억분, 페이스북이 40억분으로 뒤를 이었다. 포털 다음 앱이 32억분으로 5위였다.

연령별로는 10대가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10대 사용자의 유튜브 총 사용시간은 112억분으로 카카오톡(25억분), 페이스북(17억분), 네이버(16억분)를 압도했다.

20대부터 50대 이상도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유튜브가 압도하는 가운데 네이버, 카카오톡 등 국내 앱이 2~3위를 다투는 모양이다. 다만 40대는 유튜브(42억분)와 네이버(40억분) 간 차이가 비교적 적었다.

한편 지난 8월 기준 유튜브 앱의 월간 순사용자(MAU)는 3093만명으로 집계됐다. 1인당 월 사용시간은 1077분으로 하루 평균 36분을 유튜브에 머물렀다.

이번 조사 결과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수 3712만명을 모집단으로 추정한 기록이다. 95% 신뢰수준에서 오차범위가 0.65%다. 조사 기간은 올해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