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뉴스 박미연 기자] KB손해보험은 18일, 새로운 사명으로 출범한지 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3년 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15년 6월24일, 서울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출범식을 갖고 KB금융그룹의 12번째 계열사로서 새로운 출발을 선언한 바 있다. 3년이 지난 현재 KB손해보험은 그룹 내 두번째로 높은 순이익을 기록하는 계열사로 성장했다.
기념식 직전에는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김지현 겸임교수를 초빙, ‘금융생태계의 미래와 성장’이라는 주제 아래 특강이 진행됐다. 양종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KB손해보험 비전인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를 이루고자 모든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한편 이날 열린 기념식에는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을 비롯해 임원진 및 부서장,본사 내 오피니언 리더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석해 출범 3주년의 의미를 새겼다.
KB손보는 출범 당시(2015년 말) 대비 지난해 말 매출액은 6000억원 가량 증가한 9조7000여억원, 당기순이익은 107% 성장한 3600여억원을 달성했다. 전체 고객 수는 2년 간 60만명이 증가한 630만명, 장기보험 25회차 계약 유지율은 4.8% 개선된 75%에 근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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