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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길 생보협회장, 소비자 피해주는 관행 혁파해 소비자신뢰 회복할 터
신용길 생보협회장, 소비자 피해주는 관행 혁파해 소비자신뢰 회복할 터
  • 강민우 기자
  • 승인 2017.12.11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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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산업 경영환경 더욱 악화..금융업권간 경쟁 심화하고 소비자중심 정책 한층 강화"
▲신용길 신임 생보협회장이 취임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생보협회 제공)
▲신용길 신임 생보협회장이 취임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생보협회 제공)

 

 [금융소비자뉴스 강민우 기자] 신용길 신임 생명보험협회장은  “소비자중심의 정책 패러다임도 한층 강화될 것”이라는 시대적인 추세에 부응하여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책임의 성실한 이행과 불합리한 관행의 혁파를 통한 소비자 신뢰회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11일 오전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생보업계와 협회가 추구해야할 과제를 제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 시장상황에 대해 “저성장 기조의 고착화와 급격한 고령화, 그리고 재무건전성 제도 강화 등으로 인해 생명보험산업의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하고, “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라 금융업권간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중심의 정책 패러다임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 회장은 이에 따라 협회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 등 생보사의 재무건전성 제도 강화에 대한 연착륙 유도와 선제적 대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보험업계의 대응방향으로 먼저 IFRS17 및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 등 보험사 재무건전성 제도 강화에 대한 연착륙 유도와 선제적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ICT,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비롯한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 변화를 생보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새로운 계기로 적극 활용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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