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5 (금)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론칭 앞두고 마케팅 활발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론칭 앞두고 마케팅 활발
  • 강현정 기자
  • 승인 2017.04.28 15:04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뉴스 강현정 기자] 국내 최초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가 가성비를 앞세워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말도 안되지만!' 캠페인을 기획하고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믿을 수 없는 가격과 맛, 아이디어로 시장을 공략해 신개념 발포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필라이트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발포주인만큼 90년 노하우를 집약한 기술력으로 고품질, 가격경쟁력을 갖춘 가성비 최고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실제 필라이트는 355ml 캔 기준 출고가 717원으로 대형마트에서 '만원에 12캔' 구입이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은 '말도 안되지만…' 슬로건 아래 기발한 아이디어와 캐릭터 '필리'를 앞세워 필라이트의 특징을 강조하고 기존 주류 마케팅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캐릭터 필리는 무거운 코끼리도 날 수 있는 가격의 가벼움을 표현하기 위해 꼬리에 풍선을 달고 '날으는 코끼리'로 탄생했다. 필리를 제품의 라벨 중앙에 배치해 강조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제작물에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브랜드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필리'가 등장하는 TV광고도 28일 공개한다. 화려한 스타 모델은 없지만 캐릭터를 활용해 재치있고 재미있게 표현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에게 신개념 발포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대형마트에서는 28일부터 한 달간 시음행사가 진행되며 소비자들의 아이디어가 기대되는 인증샷 이벤트 등도 예정돼 있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