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지난달 말 선 보인 ‘리브메이트(Liiv Mate)’ 광고가 방영 3주 여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드라마 ‘도깨비’에 출연한 탤런트 이동욱과 유인나가 모델로 등장해 KB금융과 LG유플러스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를 활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에서 이동욱과 유인나는 △‘모임통장’ 등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모임을 가지고 △다양한 제휴처에서 적립된 포인트리를 사용하며 △소비매니저 기능을 활용해 최적화된 소비 가이드를 제안받고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비디오포털 콘텐츠를 시청하는 등 ‘리브 메이트’를 통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보여준다.
지난달 23일 첫 선을 보인 ‘리브 메이트’ 광고는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던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1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유튜브 등을 통한 조회수가 가파르게 늘었다.
저작권자 © 금융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